EM 효소 효과적인 이용방법

 

 

 

 

 

 

 

 

 

인간에게 유익한 미생물인 EM에 대해서 많이 들어 봤지만

정확하게 어떤 것이며,어떻게 활용을 해야

하는 것인지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EM의 활용방법과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EM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모든것이 친환경 이라는 문구가 붙어야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것 같습니다.

EM을 이용한 제품들보다 더 친환경적인 제품이 있을까요?

 

 

요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EM원액 입니다.

저는 항상 이용하는 쇼핑몰(사랑애EM)이 있습니다.

그곳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EM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효모와 유산균,광합성균과 같은 유용한 미생물들을

EM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EM원액에는 수십종의 유용한 균들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쌀뜨물을 이용한 EM 발효액은 EM원액을

쌀뜨물에넣고 희석을 시킨후 발효시키는 것입니다.

발효를 돕기 위해서 '설탕'이나 '당밀'을 넣어주게 됩니다.

사탕수수로 설탕을 만들고 남은 부산물로 되어있는

'당밀'을 사용 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이렇게 일일이 구입하여 직접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그놈에 귀차니즘 때문에 언젠가부터는

그냥 EM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하고 있네요^^*

EM의 효과는 정말 대단 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제품들을 몇가지만 소개 할께요^^*

항상 '사랑애EM'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구입을 한답니다.

 

 

온갖 잡내는 살리미 탈취제면 확실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WLQ에서 키우는 애완견 냄세는 완전 골치거리 였는데

살리미 애완동물용으로 확실히 해결했어요^^*

친환경 제품이라 그런지 피부에 드러블도 생기지 않고 정말 좋더라구요.

 

 

풀라무 세트 입니다.

샴푸와 린스,바디크렌저까지 EM으로 모두 바꿨습니다.

제 피부가 건성인데 풀라무를 사용하면서 부터 왠지 촉촉해 진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아토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EM은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목욕물에 EM원액을 희석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상세한 방법은 '사랑애EM'에 방문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한동안 주부습진 때문에 고생했던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제가 고무장갑 끼는것을 싫어해서 맨손으로 설걷이를 자주 하다보니

손이 성할날이 없었습니다 .ㅠ.ㅠ

 

 

그런데 이녀석을 사용한 순간부터 그런 걱정은 완전히

사라져 버렸네요..

살리미 EM 발효세제로 바꿔 보세요^^*

 

 

1리터짜리 용기에 들어있는 이것은 프리미엄EM 입니다.

다목적 가정용 EM입니다.

희석해서 쓰거나 분무기에 넣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돈벌어 오느라 고생하는 남편을 위해서 구입한 스킨 입니다.

저는 다른것은 모두 EM으로 바꿨지만

화장품 만큼은 아직 사용해 보지 못했네요^^*

 

 

이것도 스트레스로 인해서 탈모가 진행중인 남편을 위해서

장만한 것입니다.

미생모는 EM효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약재가 들어가 있는

두피케어 제품입니다.

사용하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탈모가 진행되던 자리에

잔머리가 자라나기 시작 했다네요^^;;

 

 

EM을 이용한 제품들이 정말 다양하죠?

더 많은 제품들이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빠짐없이

이용해 보고싶네요.^^*

 

 

현제 제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이정도 입니다.

하지만 사랑애EM 쇼핑몰에는 엄청나게 많은 제품들이

있다는 사실 ....

 

 

아참!! 마지막으로 한가지 유용한 정보를 알려 드릴께요.

발냄세가 너무 삼해서 신발 벗기가 곤욕스러운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EM희석액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탈취제를 이용하시면 사용과 동시에 발냄세의 80% 이상은

바로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수시로 신발과 발에 뿌려주면 확실하게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EM 효소 효과적인 이용방법

 

 

 


WRITTEN BY
바다 사랑

,